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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딧(이하 "회사" 또는 "렌딧"이라 함)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규에 의거한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신용) 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시는 개인(신용)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신용)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신용)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 상담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 정보와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선택 정보로 구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 정보]
    • 회원가입 정보: 이메일(ID), 비밀번호, 성명, 성별, 상호, 휴대폰 번호, 전화번호
    • 온라인 대출정보 중개를 위해 투자자에게 제공할 목적으로 ㈜렌딧소셜대부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 개인식별정보: 직장정보(직군), 병역관련사항, 대학정보 등
      • 신용도정보: 신용등급, 신용조회, 채무재조정약정, 연체, 부도, 대위변제, 기타 신용질서 문란행위 관련 금액, 발생·해소 시기 등
      • 신용거래정보: 본거래 이전 및 이후의 대출, 보증, 담보제공, 신용카드, 할부금융 등 상거래 관련 거래의 종류/기간/금액 및 한도 등 신용거래의 모든 사항
      • 신용능력정보: 재산, 채무, 월/년/기간별 소득 금액, 소득정보와 관계된 주 거래, 납세실적 등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된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등
  • [선택 정보]
    • 회원가입 시 선택적으로 입력한 추천코드, 유입경로 등

2)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팩스/전화를 통한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이벤트 응모, 회원정보수정, 고객센터 문의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2.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회원 탈퇴의사 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

2) 민원업무 처리

이용자를 위한 온라인 대출정보 중개(이용자와 ㈜렌딧소셜대부 사이의 대출계약에 따른 대출채권과 관련하여, 투자자와 ㈜렌딧소셜대부 간 대출채권의 원리금수취권 양수도 거래를 위한 중개 및 지원)

3)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이행 및 관리, 요금정산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4) 통계학적 분석

이용자의 연령별/성별/지역별/소득별 통계분석, 통계분석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5)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권유, 경품지급, 사은행사 등 이용자에 대한 편의 제공 등. 단, 본 항에 정한 목적은 이용자가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3. 개인(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한 날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는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 서비스 회원에서 탈퇴하거나, “회사”가 이용자를 제명하는 경우 권리남용, 악용방지, 권리침해/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협조 의뢰에 대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회사"는 고객이 탈회하거나, 고객을 제명하는 경우 권리남용, 악용방지, 권리침해/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협조 의뢰에 대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 동안 개인(신용)정보를 보존합니다.

2) 회사는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4.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6개월
  5.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기간 : 5년
  6. 접속로그 등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5년

4. 개인(신용)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출력물, 서면 등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파기방법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출력물, 서면 등은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 등으로 파기합니다.

5. 제3자에 대한 개인(신용)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명시하며, 동의받은 범위를 넘어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렌딧스마트대부(주), (주)렌딧소셜대부

  1. 이용목적
    • 이용자와 렌딧스마트대부㈜ 및 이용자와 ㈜렌딧소셜대부 사이의 각 대출거래 중개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대출 실행 및 유지 관리를 위해 ㈜렌딧스마트대부 및 ㈜렌딧소셜대부가 각 수행하여야 하는 제반 업무를 위한 목적
  2. 제공하는 개인(신용)정보의 항목
    • 회원가입 정보: 이메일(ID), 비밀번호
  3. 보유 및 이용기간
    • 이용자가 대출 신청을 한 날부터 모든 대출 원리금 상환이 종료되는 날까지의 기간 동안

2) (주)렌딧 투자회원

  1. 이용목적
    • 이용자와 ㈜렌딧소셜대부 사이의 대출계약에 따른 대출채권과 관련하여, 투자자와 ㈜렌딧소셜대부 간 위 대출채권의 원리금수취권 양수도 거래를 위한 중개 및 지원
  2. 제공하는 개인(신용)정보의 항목
    • 개인식별정보 : 직장정보(직군), 병역관련사항, 대학정보 등
    • 신용도정보 : 신용등급, 신용조회, 채무재조정약정, 연체, 부도, 대위변제, 기타 신용질서 문란행위 관련 금액, 발생·해소 시기 등
    • 신용거래정보 : 본거래 이전 및 이후의 대출, 보증, 담보제공, 신용카드, 할부금융 등 상거래 관련 거래의 종류/기간/금액 및 한도 등 신용거래의 모든 사항
    • 신용능력정보 : 재산, 채무, 월/년/기간별 소득 금액, 소득정보와 관계된 주 거래, 납세실적 등
  3. 보유 및 이용기간
    • 이용자와 ㈜렌딧소셜대부 사이의 대출계약에 따른 대출채권과 관련하여, 투자자와 ㈜렌딧소셜대부 간 위 대출채권의 원리금수취권 양수도 거래를 위한 중개 및 지원 업무가 종료되는 날까지의 기간 동안

6. 수집한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 및 부대 업무의 대행 등 이용자 편의 제공 및 관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신용)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회원들의 개인(신용)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엄격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신용)정보 수탁자 및 위탁 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내용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내용을 본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수탁자 위탁 업무내용 위탁기간 위탁정보
㈜엘지유플러스 고객상담 이용자가 ㈜렌딧 플랫폼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한
시점부터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휴대전화 번호
㈜이노탭 / ㈜카카오 SMS, 알림톡, 비즈메시지 발송대행휴대전화 번호
Intercom, Inc. 고객상담성명,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접속정보 등
주식회사
신한은행
금전채권신탁계약에 따른 회수금을 “회사"로부터 분리하여 관리하기 위한 업무 성명,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휴대전화 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개인(신용)정보의 열람·정정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은 ‘개인정보변경’ 또는 ‘회원정보수정’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 이용자가 개인(신용)정보 오류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 완료 전까지 당해 개인(신용)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잘못된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2)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동의철회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내용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담당자는 접수 즉시 동의철회 등록,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한 후 해당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동의철회, 파기된 개인(신용)정보는 "개인(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및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명시된 바에 따라 파기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이며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이기호
  • 직책 : 제품총괄이사
  • 전화번호 : 1833-5073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처리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의 개정 및 고지의무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변경된 내용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이메일 혹은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통해 7일 전에 공지하겠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게시한 날로부터 7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부칙

제 1조 (적용일자)

  1. 본 약관은 2017년 5월 22일부터 시행됩니다.
  2. 2017년 2월 2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